3세대 유압실린더, 로드레인 SD모델!
유압 실린더란?
유압실린더는 일반적으로 작동유의 압력과 유량을 왕복운동으로 변환하여 척을 클램핑하는 액츄에이터입니다.삼천리 유압실린더는 이러한 기능을 주축과 함께 회전하면서 수행하기 때문에 ‘로타리실린더’ 또는 ‘회전실린더’라고 불립니다.또한, 선반 또는 터닝센터에서 유압척이 공작물을 파악하기 위한 유압력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므로 단독으로 유압실린더만 사용되는 일은 없습니다! 실린더 분류 및 특징
먼저 유압척처럼 유압실린더도 중공형과 중실형으로 분류됩니다!중공형(관통지름 있음) 중실형(관통지름없음)위의 사진을 보면, 중공형의 경우 관통 거울이 있고 실린더의 배후에서 긴 환봉 소재를 사용할 수 있는 중공형은 관통 거울이 없어 워크 작업만 가능합니다!또 하나의 차이는 중공 실린더는 수평형 장비에 적용하고 중공 실린더는 수직형 장비에 주로 사용됩니다.구조적으로 중공 실린더는 미캐니 컬 실(미궁)구조로, 중공 실린더는 실 구조에서 수직으로 달아도 나타나지 않습니다!실린더 개발 변화 추이한편 유압실린더는 장비 개발 트렌드에 맞춰 기능과 성능이 향상되어 왔습니다!쉽게 1세대, 2세대, 3세대로 나눌 수 있습니다.먼저 중공 실린더를 예로 들어 차이점을 설명하자면,SYH형 (1세대) SH형 (2세대)제1세대 모델과 제2세대 모델의 차이는 척과 실린더의 관통 지름의 차이입니다.제1세대 모델을 사용하던 사용자가 척과 실린더의 관통 지름이 더욱 커질 것을 희망하고 이에 따른 최대 봉재 가공 지름이 기존의 제1세대보다 약 30%이상 향상했습니다.그리고 이전 모델과 차별화하기 위해서, 대관 통경 실린더와 명칭을 붙였습니다.두번째 업그레이드는 유압 실린더의 슬림화요!유압 실린더의 전장이 약 20% 날씬하고 좀 더 간결하게 장비를 설계할 수 있는 설치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SD형(3세대)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실린더의 추력 증가입니다!만약 척사이즈가 한단계 커져도 추력이 높으면 파악력이 충분히 확보됩니다!이렇게 2세대에서 3세대 모델로 전환되는 과정에서는 실린더의 효율을 높여 보다 고정밀하고 고강성 제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3세대 실린더, 로드레인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실린더의 추력 증가입니다!만약 척사이즈가 한단계 커져도 추력이 높으면 파악력이 충분히 확보됩니다!이렇게 2세대에서 3세대 모델로 전환되는 과정에서는 실린더의 효율을 높여 보다 고정밀하고 고강성 제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3세대 실린더, 로드레인그럼 제3세대 유압 유니트 SD모델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유압 실린더는 유압 유니트(유압 탱크)에서 공급된 유압유를 이용하고 해피 스톤을 움직이고 내부 유압 회로를 통해서 작동유를 유압 유니트에 순환시키는 구조입니다.이 피스톤의 움직임과 별도로 작동유가 회전부와 비 회전부의 조립 틈새에서 자연스럽게 빠져나갈 것을 드레인(외부)라는 이 유압유가 빠지는 양을 “배수량”이라고 합니다.제3세대 실린더는 특히 이 배수량이 제1,2세대 모델보다 30%이상 적은 “로우 드레인 실린더”입니다!그럼 이 유출량이 적으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유출량이 많다고 유압 탱크-유압 펌프-유압 호스-실린더로 순환하는 유압 시스템의 동작이 많아졌고 이는 수온 상승의 근원이 됩니다!이때 유압유의 이 점성 계수가 낮아지면서 유압 유압유의 효율을 저하시킵니다.로드 레인 실린더는 이런 배수량이 현저히 적고 실린더의 발열 및 오일 온도 상승을 억제하고 유압 시스템의 효율을 높입니다!편리성과 확장성을 고려!그럼 제3세대 유압 유니트 SD모델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유압 실린더는 유압 유니트(유압 탱크)에서 공급된 유압유를 이용하고 해피 스톤을 움직이고 내부 유압 회로를 통해서 작동유를 유압 유니트에 순환시키는 구조입니다.이 피스톤의 움직임과 별도로 작동유가 회전부와 비 회전부의 조립 틈새에서 자연스럽게 빠져나갈 것을 드레인(외부)라는 이 유압유가 빠지는 양을 “배수량”이라고 합니다.제3세대 실린더는 특히 이 배수량이 제1,2세대 모델보다 30%이상 적은 “로우 드레인 실린더”입니다!그럼 이 유출량이 적으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유출량이 많다고 유압 탱크-유압 펌프-유압 호스-실린더로 순환하는 유압 시스템의 동작이 많아졌고 이는 수온 상승의 근원이 됩니다!이때 유압유의 이 점성 계수가 낮아지면서 유압 유압유의 효율을 저하시킵니다.로드 레인 실린더는 이런 배수량이 현저히 적고 실린더의 발열 및 오일 온도 상승을 억제하고 유압 시스템의 효율을 높입니다!편리성과 확장성을 고려!또 공작물의 로딩 상태를 체크하는 에어 착석과 다양한 기름 구멍 압력을 공급하기 위해서 로터리 유니온이 장착되기도 합니다 SD실린더의 경우 로터리 유니온을 안정적으로 장착한 CP3킷이 옵션으로 제공 받고 또 다양한 근접 스위치의 설치도 가능합니다!또한 지나친 유압 포트의 억압이나 변형을 막기 위한 유압 포트에 N여성이 설치됩니다!제품에 관한 보다 상세에 대해서는 당사 영업부로 연락 주세요!고맙습니다!■ 제품 문의:영업 본부/이·존 욜 부장/032-899-8922또한, 공작물의 로딩상태를 체크하는 에어착좌와 다양한 유공압을 공급하기 위해 로터리 유니온이 장착되기도 합니다. SD 실린더의 경우 로터리 유니온을 안정적으로 장착하기 위해 CP3 키트가 옵션으로 제공되며, 또한 다양한 근접스위치 부착도 가능합니다!또한 과도한 유압포트의 조임 및 변형 방지를 위해 유압포트에 N젠더가 설치되어 있습니다!제품에 관해 더 자세한 내용은 당사 영업부로 연락주세요!고맙습니다!■ 제품문의 : 영업본부 / 이정열 부장 / 032-899-8922또한, 공작물의 로딩상태를 체크하는 에어착좌와 다양한 유공압을 공급하기 위해 로터리 유니온이 장착되기도 합니다. SD 실린더의 경우 로터리 유니온을 안정적으로 장착하기 위해 CP3 키트가 옵션으로 제공되며, 또한 다양한 근접스위치 부착도 가능합니다!또한 과도한 유압포트의 조임 및 변형 방지를 위해 유압포트에 N젠더가 설치되어 있습니다!제품에 관해 더 자세한 내용은 당사 영업부로 연락주세요!고맙습니다!■ 제품문의 : 영업본부 / 이정열 부장 / 032-899-8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