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코드를 읽는 15가지 키워드 소비의 심리학 When They Buy

책에 접근할 수 있는 입장이지만 항상 책이 쉽지는 않아요. 쉬운 책, 어려운 책,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 애매한 책 등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이 정말 예측하기 어렵지만 저를 더 업그레이드 해주는 수단은 맞기 때문에 자주 곁에 두고 잘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서 인플루언서하지만 책을 가까이 하는 것에 대한 루틴을 계속 유지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쉽게 이룰 수 있는 경지가 아니었거든요. ^^ 힘들지만 열심히 노력하면서 도서 인플루언서의 좋은 표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오늘 책은 내가 책을 집필할 때나 소비 관련 물건을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의 심리에 대해 공부하고 싶을 때 읽은 책입니다.

소비심리학 저자 로버트 B. 세틀, 파멜라 L. 알렉 출판 세종서적 출간 2021.05.20

로버트 B. 세틀 교수님은 마케팅 관련으로 굉장히 유명하신 분이시고 제가 미국에 살 때 근처에 있던 퍼듀 경영대학 교수님이셔서 더 친근감이 느껴지신다는… ^^ 저자와의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ㅎㅎ

로버트 B. 세틀 교수가 1986년에 집필한 내용이기 때문에 사실 올드한 기분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심리학 관계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관점을 잘 체크하고 있는 책이기 때문에 심리학 기반 마케팅과 소비학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쉬운 책이 아니기 때문에 접근하는 방법과 과정에 대해서는 독자 각자의 연구와 노력이 필요한 책이기도 합니다.

이 책의 방향성은 마케팅 전문가들이 보다 전문화 기술을 탑재하고 그들이 응대해야 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이 책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는데, 실은 지금의 시대적 개념에서 보고 나름대로 응용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을 미리 드립니다. _소비자들이 원하는 진짜 욕구를 충족시키고 소비자의 요구 그 자체에 대한 연구를 펼친다면 분명 그 요구의 분류를 통해서 효과적인 대처할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내가 항상 책을 쓰면서 주장하는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에 접할 수 있는 자신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순간의 처세에 따른 판매의 득이 될지 모르지만, 기본적 개념의 탑재를 통해서 보다 관련성의 영역을 확대하고 고객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드리고 싶습니다. 새로운 고객 창출보다 기존 고객에게 혜택을 통한 영업의 확장이 보다 성공률이 높은 매출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분명히 우리는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을 경쟁적인 태도로 바라보는 존재가 있지만 확실히 조심해야 합니다. 수평적 관계성의 방법론이지만 제가 언급한 진정성의 방향과 일치하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고객을 이기려는 존재로 보지 말자는 겁니다.

아까 나름대로 재해석이 필요하다는 부분은 바로 여기서 언급한 성공사례 중에 이미 사라졌거나 아니면 그때의 영광을 누리지 못하는 회사도 있기 때문에 독자 나름대로 재해석이 필요한데 읽는 동안 다시 공부할 수 있는 요인이 많아서 너무 좋았습니다.^^_의식적 동기와 잠재의식적 동기를 모두 추구하라_소비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구매동기를 제공하라_소비자의 사회적 성격에 따라 마케팅하라_소비자는 학습에 의해 아군이 될 수도 있고 적군이 될 수도 있다.

소비심리학은 그런 책입니다. 우리가 배우고자 하는 방향으로 좋은 지침이 될 교과서 같은 책~^^ 여러분, 우리 오늘도 공부합시다. Why They Buy 소비의 심리학 로버트 b. 세틀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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